LG생활건강, K-뷰티 체험 프로그램 ‘더후 아트 헤리티지 라운지’ 경주서 개최
LG생활건강이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대한민국 경주에서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의 궁중 문화 헤리티지를 체험할 수 있는 ‘더후 아트 헤리티지 라운지’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에 참가한 글로벌 CEO들의 배우자를 비롯한 VIP를 대상으로 열린 ‘더후 아트 헤리티지 라운지’ 행사는 2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경주 보문단지 내 황룡원에서 진행한다. 이번 CEO 서밋에는 엔비디아 젠슨 황 CEO, 씨티그룹 제인 프레이저 CEO, 방탄소년단(BTS) 리더 RM 등

최근 기술기반 직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기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한 교육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전기내선공사 커리큘럼과 함께 훈련장려금까지 지급되는 정부지원 과정이라는 점에서 많은 수강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전기기능사는 산업 현장에서 전기설비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시공하고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평가하는 국가기술자격으로, 공공기관, 전기공사업체, 건설현장, 시설관리 분야 등 폭넓은 진출이 가능하다. 특히 내선공사는 건물 내부의 조명, 콘센트, 스위치 등의 배선을 시공하는 역할로, 실생활과 밀접한 전기 작업이다.
과정은 국비지원 훈련으로 운영되어, 내일배움카드를 보유한 국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일정 조건을 충족할 경우 훈련장려금도 지급된다. 특히 실업자, 전직 예정자, 자영업자, 재직자 등 다양한 대상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직업전환 또는 기술 향상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전기기능사 자격은 단순히 자격증 취득에 그치지 않고, 취득 이후에는 전기공사업체, 건설현장, 시설관리팀, 공공기관 전기직 채용 등 다양한 진로 선택이 가능하다. 더불어, 자격증 취득 후 일정 경력을 쌓으면 전기(산업)기사, 전기기능장 등 상위 자격증으로도 도전할 수 있어 경력 확장성이 크다는 장점이 있다.
서울 중랑구 망우역에 위치한 '중랑직업전문교육원'은 해당과정을 모집중이다.

평일반: 2025년 5월 13일 ~ 9월 23일 / 오전 9시 ~ 오후 16시50분
※ 상기 일정은 기관 사정 및 임시공휴일 지정 등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일정은 사전 문의를 통해 확인이 필요하다.
전화: 02-493-2233
카카오톡 채널: [중랑직업전문교육원]
홈페이지: http://www.jrit.or.kr/
위치: 서울시 중랑구 망우로 353, C동 10층(프레미어스엠코) 중랑직업전문교육원
해당 과정은 기술 습득과 자격증 취득이라는 실질적인 목표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기회로, 교육비 부담 없이 전기기능사를 준비하려는 이들에게 적합한 교육과정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사회에서, 전기 분야의 전문성을 갖추는 것은 미래를 위한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