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주한미군사령부 미8군지원단과 협약 체결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이원규)는 지난 12일 주한미군사령부 미8군 예하 미8군지원단(KSC BN)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장병 및 직원의 지속적인 학습 지원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협력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8군지원단 구성원이 온라인 기반 고등교육을 통해 직무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협약식은 미8군지원단에서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안정적인 학습 접근성과 실질적 자기개발 지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미8군지원단 소속 인원은 고려사이버대학교 산업체 위탁
KB국민은행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15일 중소기업 재직자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지난 11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체결한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이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 취급 은행으로 선정됨에 따라 마련된 적금 상품이다. 가입 대상은 중진공의 가입 승인을 받은 중소기업 재직자로 가입 기간은 36개월 또는 60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저축 금액은 월 10만원 이상 50만원 이하로 중진공에서 승인받은 금액에 대해 월 1회 납입 가능하다. 기본 금
코이카(KOICA·한국국제협력단)가 4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소재 코이카 본부에서 `코이카 프로젝트 봉사단 1기 결과 발표회`를 열었다.
코이카(KOICA · 한국국제협력단)가 4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소재 코이카 본부에서 `코이카 프로젝트 봉사단 1기 결과 발표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귀국 봉사단원들은 4개월간의 해외 봉사활동이 협력심과 자신감을 키우는 값진 경험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프로젝트 봉사단`은 코이카가 지난해 청년들의 해외봉사와 일 경험 확대를 위해 신설한 프로그램이다.
기존 일반 봉사단이 전문성을 가진 개인이 개발도상국에서 1년 이상 체류하며 스스로 과업을 발굴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반면, 프로젝트 봉사단은 `팀`으로 최대 4개월간 파견돼 개발도상국 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의 현장활동`을 수행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이번 행사는 2024년 12월부터 2025년 4월까지 파라과이, 캄보디아, 르완다 등 총 8개개발도상국에서 해외봉사를 마치고 돌아온 프로젝트 봉사단 1기 8개팀(총 87명)이 활동 결과를 공유하고 프로그램의 더 나은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발표 자리에서 르완다에서 중등학교 ICT 역량강화사업을 추진한 프로젝트 봉사팀은 "사업 현장에서 기초선 조사를 통해 과업 수행에 필요한 문제의식과 활동 내용을 직접 도출해 낸다는 점에서 의미 있었다"며 "설문조사, 면담을 통해 교내 ICT 역량 현황을 분석하며 통합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길렀고, 사업 계획안, 보고서를 작성하며 업무 전문성도 키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키르기스스탄에서 교내 위생 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한 프로젝트 봉사팀은 "보건위생 인프라 구축, 캠페인, 운영 관리 체계 구축 등 세 갈래로 업무를 나눠 사업을 추진했는데 새로운 환경에서 뜻대로 되지 않을 때도 있었다"며 "계획대로 흘러가지 않더라도 최선의 결과를 도출해 내는 과정에서 유연성을 기를 수 있었고, 보다 넓은 세상을 경험하며 견문과 시야도 넓어졌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참가자들은 유엔아동기금(UNICEF) 등 국제기구에서 일하는 선배와의 만남, 현지어 교육, 현지 지역민과의 교류 등을 통해 프로젝트 봉사활동이 진로 모색과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됐다고 의견을 모았다.
정윤길 코이카 글로벌인재사업본부장은 개회사에서 "서로의 전문성을 결합해 큰 성과를 이뤄낸 프로젝트 봉사단원들의 노력과 헌신에 깊은 찬사를 보낸다"며 "코이카는 청년들이 서 있는 개발협력 생태계가 더 나아질 수 있도록 청년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전방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이카는 올해에도 도미니카공화국, 르완다, 몽골 등에서 신규 발굴된 9개 프로젝트 봉사단 사업을 새롭게 추진할 계획이다.
2025년 1차 프로젝트 봉사단원(4기)은 7월 초부터 모집하며 관련 사항은 추후 코이카 해외봉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