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K-뷰티 체험 프로그램 ‘더후 아트 헤리티지 라운지’ 경주서 개최
LG생활건강이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대한민국 경주에서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의 궁중 문화 헤리티지를 체험할 수 있는 ‘더후 아트 헤리티지 라운지’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에 참가한 글로벌 CEO들의 배우자를 비롯한 VIP를 대상으로 열린 ‘더후 아트 헤리티지 라운지’ 행사는 2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경주 보문단지 내 황룡원에서 진행한다. 이번 CEO 서밋에는 엔비디아 젠슨 황 CEO, 씨티그룹 제인 프레이저 CEO, 방탄소년단(BTS) 리더 RM 등
KT(대표이사 김영섭)가 광고 미디어 사업을 빅데이터와 AI 솔루션이 결합된 플랫폼 비즈니스로 전환한다.
KT는 11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서울 호텔에서 `KT AD Intelligence Conference 2025`를 개최해 KT 광고 미디어 사업의 `New Way` 비전을 선포했다.
KT는 11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서울 호텔에서 `KT AD Intelligence Conference 2025`를 개최해 KT 광고 미디어 사업의 `New Way` 비전을 선포했다.
KT는 이날 KT 그룹의 데이터, 플랫폼, AI 콘텐츠 역량을 기반으로 한 국내 광고 미디어 생태계 전환 전략을 소개했다.
행사는 `Contents with AI`, `Data`, `Platform`, `Extension` 등 네 가지 주제로 진행됐으며, 광고주 및 광고회사 관계자 약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KT그룹 및 제휴사 연사들이 발표에 참여했다.
먼저, KT는 AI를 활용한 광고 솔루션을 선보였다. AI가 광고 소재를 제작해주는 `광고 제작 솔루션`으로 중소 광고주도 빠른 시간 내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 캠페인을 손쉽게 집행할 수 있다.
KT가 축적한 다양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광고 노출 효과 측정과 광고 시청 이후의 소비자 행태 분석도 가능하다.
지난 1월 출시한 `TV 애드 인덱스`는 IPTV 셋톱박스의 시청 데이터를 분석해 도출한 시청 지표로, 기존 패널 기반 시청률 조사의 한계를 극복했다.
광고 시청 이후의 효과 분석을 제공하는 `애드-타르트` 솔루션도 지속적으로 고도화될 예정이다.
또한, 기존에 방송 광고로 여겨졌던 지니 TV 광고는 프로그래매틱(자동화) 광고 솔루션을 도입으로 디지털 광고로 전환한다.
이를 통해 지니 TV 광고는 커넥티드 TV 광고 생태계로 진입하고, 실시간 채널 사업자 광고 인벤토리에도 솔루션을 적용해 방송 광고 사업자들과 상생 시스템을 구축한다.
한편, KT는 아날로그 방식으로 유지돼 온 국내 옥외 광고 미디어 시장의 디지털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국내 최초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옥외광고(DOOH) 플랫폼 `KT 바로광고`와 KT 광화문 West 사옥에 설치될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KT West Media Wall(가칭)`을 중심으로 사업 확장 로드맵을 제시했다.
`KT 바로광고`는 국내 주요 디지털 옥외 매체 인벤토리가 연동된 플랫폼으로 광고주가 원하는 디지털 옥외 광고 지면 선택부터 집행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또한 KT가 보유한 지역별 유동인구 데이터를 활용해, 기존에 정량적 타겟팅이 어려웠던 옥외 광고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정립한다.
KT는 8월 오픈 예정인 `KT West Media Wall`을 중심으로 보유 광고 매체도 본격 확장할 계획이다. KT West Media Wall은 고객 경험을 극대화할 몰입형 효과 구현과 광화문 광장 시민들과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KT 미디어부문 IPTV 사업본부장 최광철 상무는 "이번 행사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광고 생태계의 전환을 준비하는 KT 광고 사업의 전략을 구체적으로 공유하는 자리였다"며, "KT는 빅데이터와 AI 솔루션 역량을 강화해 국내 광고 미디어 시장을 이끄는 광고 플랫폼 사업자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