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주한미군사령부 미8군지원단과 협약 체결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이원규)는 지난 12일 주한미군사령부 미8군 예하 미8군지원단(KSC BN)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장병 및 직원의 지속적인 학습 지원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협력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8군지원단 구성원이 온라인 기반 고등교육을 통해 직무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협약식은 미8군지원단에서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안정적인 학습 접근성과 실질적 자기개발 지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미8군지원단 소속 인원은 고려사이버대학교 산업체 위탁
KB국민은행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15일 중소기업 재직자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지난 11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체결한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이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 취급 은행으로 선정됨에 따라 마련된 적금 상품이다. 가입 대상은 중진공의 가입 승인을 받은 중소기업 재직자로 가입 기간은 36개월 또는 60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저축 금액은 월 10만원 이상 50만원 이하로 중진공에서 승인받은 금액에 대해 월 1회 납입 가능하다. 기본 금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김민재 제1차장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이후 첫 근무일인 29일 브리핑에서 “금일 12시 기준, 장애가 발생한 647개 시스템 중 62개가 정상화됐다”며 “1등급 업무의 경우 44.4%가 복구됐다”고 밝혔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김민재 제1차장이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이후 첫 근무일인 29일 브리핑을 하고 있다.
정부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국민 생활에 밀접한 우체국 우편·금융서비스를 최우선 복구했으며, 주민등록등본 발급 등 정부24 서비스도 이날 오전 8시 30분부터 정상 운영이 재개됐다. 복구 현황은 네이버, 다음 등 주요 포털을 통해 수시로 안내된다.
김 차장은 “대전센터 복구작업에는 공무원과 사업단을 총동원해 현장에 투입했다”며 “1~6전산실부터 재가동 중이고, 화재 영향이 큰 5층 전산실은 전문업체의 분진 청소 후 재기동을 준비 중으로 약 1~2주 소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화재로 직접 피해를 본 96개 시스템은 대구 민관협력 클라우드 구역에 설치될 예정이며, 정보자원 준비와 시스템 구축에 각각 2주가 소요될 것으로 전망된다.
국민 불편을 덜기 위한 조치도 마련됐다. 민원신청 시스템은 방문·우편 접수 등 오프라인 창구를 운영 중이고, 국가법령정보센터는 대체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재산세 등 세금 납부와 서류 제출 기한은 연장됐으며, 오프라인 서류 발급 수수료는 전면 면제됐다. 또한 110 정부콜센터와 120 민원콜센터를 통한 상담, 포털을 통한 대체 서비스 안내도 병행되고 있다.
김 차장은 “민원전담 지원반을 각 기관별로 가동해 특수 상황에 대응하고, 수기처리 절차를 마련해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며 “스미싱 등 사이버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경찰청과 협업해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무자격 업체가 배터리 운반에 투입됐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며 “화재 당시 작업자는 자격을 보유한 전문기술자로, 부상자이기도 하다”고 해명했다.
김 차장은 끝으로 “국민께 큰 불편을 끼친 점을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며 “장애 복구와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