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온라인 플랫폼 속 장애인 학대 대응 방안 논의 제34회 전국 장애인복지학술대회 성료
광주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회장 나종만)는 12월 17일(수) 오후 2시, 광주광역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온라인 플랫폼 기반 장애인 학대 실태와 대응 방향’을 주제로 제34회 전국 장애인복지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장애인과 장애인 복지 종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디지털 환경 변화에 따라 증가하고 있는 장애인 대상 온라인 학대와 인권침해 문제를 공유하고, 예방과 대응을 위한 실질적인 대안을 논의했다. 주제발표에서는 목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동기 교수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장애인 학대의 유형과 특징을 분석하고, 기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Agoda)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한국 커플들을 위한 가장 로맨틱한 국내 여행지 5곳을 공개했다.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Agoda)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한국 커플들을 위한 가장 로맨틱한 국내 여행지 5곳을 공개했다.
서울이 가장 인기 있는 도시로 선정되었으며, 제주, 부산, 인천, 강릉시가 그 뒤를 따랐다. 이번 순위는 도시 스테이케이션 (stay+vacation, 집에서 근거리에 머물며 보내는 휴가)부터 해변 휴양지까지 다양한 로맨틱 여행지에 대한 선호도를 보여준다.
이번 발렌타인데이는 금요일인 만큼, 한국의 커플들은 더욱 로맨틱한 스테이케이션과 지역 여행을 통해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할 수 있다. 아고다 데이터에 따르면 국내 여행지에 대한 숙박 검색이 54% 증가했다.
이에 따라 아고다는 커플들이 사랑을 기념할 수 있는 데이트 여행지 5곳을 추천한다.
서울
현대적인 도시의 매력과 전통적인 아름다움이 어우러진 사랑의 도시 서울은 낭만적인 한강 산책과 남산타워에서의 야경 감상으로 커플들에게 완벽한 데이트 코스를 제공한다. 도시의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둘만의 분위기 있는 만남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명소들이 가득하다. 한강에서의 자전거 데이트나 다양한 맛집과 카페 방문을 하며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겠다.
제주
푸른 바다와 웅장한 산 등 천혜의 자연을 자랑하는 제주는 커플들에게 완벽한 로맨틱 휴양지다. 한라산의 아름다운 경치와 해변에서의 일몰은 사랑의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해변을 따라 걷거나, 오름을 오르며 함께하는 순간은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부산
해운대 해변과 광안대교의 야경은 부산을 로맨틱한 여행지로 만들어준다. 바다를 배경으로 한 낭만적인 산책이나 로맨틱한 저녁 식사는 커플들에게 마법 같은 순간을 선사한다.
인천
인천의 차이나타운과 송도 센트럴파크는 색다른 로맨스를 즐길 수 있는 장소다. 도시의 독특한 매력과 함께 사랑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기다리고 있다. 송도 센트럴파크에서의 여유로운 산책과 월미도의 해변 드라이브는 커플들에게 완벽한 데이트 코스를 제공한다
강릉시
강릉의 아름다운 해변과 커피 거리에서의 여유로운 시간은 커플들에게 완벽한 로맨틱 여행을 선사한다. 커플들은 해변에서의 일출을 감상하거나, 커피 한 잔과 함께 강릉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이곳에서 사랑을 속삭여보자.
이준환 아고다 한국지사 대표는 "사랑의 대도시 서울부터 자연의 아름다움을 지닌 제주까지, 다양한 로맨틱 여행지에서 커플들이 이번 발렌타인데이를 더욱 특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아고다는 이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숙소 및 액티비티의 조합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고다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커플들이 더욱 특별한 순간을 만들 수 있도록 500만여 개의 휴가용 숙소, 13만 개 이상의 항공 노선, 30만 개 이상의 액티비티를 제공하며, 모든 예약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더 많은 정보는 Agoda.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최고의 할인 혜택은 아고다 모바일 앱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