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주한미군사령부 미8군지원단과 협약 체결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이원규)는 지난 12일 주한미군사령부 미8군 예하 미8군지원단(KSC BN)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장병 및 직원의 지속적인 학습 지원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협력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8군지원단 구성원이 온라인 기반 고등교육을 통해 직무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협약식은 미8군지원단에서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안정적인 학습 접근성과 실질적 자기개발 지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미8군지원단 소속 인원은 고려사이버대학교 산업체 위탁
KB국민은행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15일 중소기업 재직자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지난 11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체결한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이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 취급 은행으로 선정됨에 따라 마련된 적금 상품이다. 가입 대상은 중진공의 가입 승인을 받은 중소기업 재직자로 가입 기간은 36개월 또는 60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저축 금액은 월 10만원 이상 50만원 이하로 중진공에서 승인받은 금액에 대해 월 1회 납입 가능하다. 기본 금
식음료업계가 섬세해지고 다각화된 소비자 입맛에 맞춰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과거에는 한 번 자리 잡은 스테디셀러 제품이 오랜 기간 시장을 지배했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다. 소비자들이 다양한 제품을 경험하며 자신만의 취향을 찾고, 보다 세분화된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신제품 출시뿐만 아니라 기존 인기 제품을 개선하는 ‘리뉴얼 전략’이 업계의 핵심 경쟁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아메리카노 블랙
특히 커피, 라면, 맥주 등 오랫동안 장바구니 필수품으로 사랑받아온 제품들도 원재료의 품질을 강화하고, 제조 공정을 개선하며,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과거에는 익숙한 맛이 소비자 충성도를 유지하는 핵심 요소였다면 이제는 친숙한 제품이더라도 변화하는 소비자 기대를 만족시킬 수 있어야 살아남기 때문이다. 리뉴얼은 단순한 변화가 아니라 브랜드가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 전략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한국은 ‘커피 공화국’이라 불릴 정도로 커피에 대한 소비자들의 애정이 깊다. 특히 커피에 대한 취향이 세분화되고 고급화됨에 따라 집이나 사무실에서 즐기는 스틱 제품도 고품질로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커피테크스타트업 브라운백 분석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 중 52% 이상은 고소한 맛의 커피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네슬레코리아의 글로벌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는 소비자의 선호도를 반영한 제품 개발에 주력하며, 원두의 맛과 풍미를 극대화하는 ‘따로 볶은 공법’을 적용한 ‘네스카페 수프리모 아메리카노 블랙’을 리뉴얼했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아메리카노 블랙은 원두별 최적의 온도와 시간을 조절해 따로 볶은 후 블렌딩해 원두 본연의 풍미를 극대화하고, 고소한 맛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재배된 100% 책임 재배 원두를 사용해 진정한 커피 맛의 차이를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