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K-뷰티 체험 프로그램 ‘더후 아트 헤리티지 라운지’ 경주서 개최
LG생활건강이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대한민국 경주에서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의 궁중 문화 헤리티지를 체험할 수 있는 ‘더후 아트 헤리티지 라운지’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에 참가한 글로벌 CEO들의 배우자를 비롯한 VIP를 대상으로 열린 ‘더후 아트 헤리티지 라운지’ 행사는 2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경주 보문단지 내 황룡원에서 진행한다. 이번 CEO 서밋에는 엔비디아 젠슨 황 CEO, 씨티그룹 제인 프레이저 CEO, 방탄소년단(BTS) 리더 RM 등
정부는 한국부동산원과 함께 전국 빈집 현황을 쉽게 확인하고 활용 방안을 공유할 수 있도록 3월 12일부터 ‘빈집애(愛) 누리집’을 개편·운영한다고 밝혔다.
빈집애(愛) `누리집` 메인화면
이번 개편으로 누리집에서는 ▲전국 빈집 지도 및 현황, ▲지자체별 정비 실적, ▲빈집 활용 사례, ▲관련 정책 자료 등을 제공한다. 특히, 2024년 전국 빈집 현황조사 결과를 지도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지자체별 정비 실적도 유형별로 공개해 공원, 주차장 등으로 활용된 사례를 공유한다.
또한, 빈집 정책에 대한 국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관련 법적 근거 및 정비 사업 정보를 제공하며, 향후 빈집 소유자가 지자체에 매매·임대 의사를 등록하면 누리집에서 매물을 공개하고 수요자가 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빈집 거래지원 서비스’ 개발도 검토 중이다.
아울러, 정부는 빈집 확산을 예측하고 활용 방안을 지원하는 분석 서비스도 개발할 계획이다. 행정통계(사망률, 주택 노후도 등)와 빈집 데이터를 연계해 발생·확산을 예측하고, 생활 인프라 정보와 결합해 빈집 활용 가능 지역을 분석하는 것이 목표다. 이 프로젝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디지털 기반 사회현안 프로젝트’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4월부터 본격 개발이 진행된다.
김민재 국토교통부 차관보는 “빈집애(愛) 누리집을 통해 국민 누구나 빈집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활용 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며 “빈집 문제 해결을 위해 민관 협력을 강화하고, 빈집 정비·활용 정책을 국민에게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